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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수는 왜 슈퍼스타가 되었나?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3:59
이토록 어른들이 열광했던 캐릭터가 또 있었을까. 아이들에게 포톤령이 있다면 어른에겐 펜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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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하나 9년 최고의 라이징 스타 펜스의 인기가 심상치는 당신. 펜스는 이 4월 EBS방송과 유튜브 채널<자이언트 펜 TV>에 처음 등장한 당돌하고 엉뚱한 네용토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EBS의 공식 펭귄 캐릭터이다. <자이언트 펜 TV>은 EBS< 생방송 톡!펀지!보니 하니>의 하나 0분의 코당싱로 처음 선 보였다. 펜스는 '방귀 대장 풍풍이''토우크탁이''봉게멩'등 기존 EBS의 캐릭터들과 다르게 저돌적이고 탄탄한 성격으로 20대부터 40대 어른들까지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냈다. 펜스의 유튜브<자이언트 펜 TV>는 구독자 60만명 이상, 총 조회수는 3,500만 이상이었다 요즘, 카카오 톡 펜스 이모티콘은 발매 하루 만에 모드 아이콘 랭킹 1위를 차지하는 연예인 뺨치고도우프헤 잡지 화보 촬영만 아니라 방송 출연도 계속되고 있었다. 펜스를 잇는 EBS 홍보 관계자는 연내 내용까지 펜스 스케줄이 꽉 차 있어 섭외가 안 된다고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과연 펜스는 누구이고, 도대체 왜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일까. 읽고 본인이라면 "덕질"에 빠질 수 있는 펜스의 모든 것을 정리했다.펜스야, 넌 누구야 남극 펜 뽑히는 수의 펜스는 EBS 소품실 구석에서 우주 대스타의 꿈을 꾸는 습관생 펭귄이었다. 남극유치원을 졸업한 뒤 뽀로로와 BTS를 보고 대스타가 되기 위해 대한민국행을 결심했다. 남극에서는 저비용 항공을 이용해 스위스에 도착한 뒤 대한민국까지 헤엄쳐 왔다. 펜스의 본인은 하나 0세. 20하나 0년 8월 81, 남극의 지인 장보고 과학 기지 근처에서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남극에 살 때 덩치가 크고 눈이 이상하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한 트라우마가 있다. 펜 수는 다재다능하다 비보이 춤은 물론 비트박스에 가창력까지 겸비했다. 펜스가 빵이 된 것은 MBC <에키들선수권대회>의 패러디 프로그램인
덕분이다.하나 990~2000년대'딩동댕 유치원'의 캐릭터'토우크탁이'에서 2000년대에 주목한<퐁퐁 뽀로로><방귀 대장 풍풍이>등 EBS의 시대별 캐릭터들이 위계 질서 있는 콘셉트로<이 육모비>에 참여했다. 그중 막내 펭구스는 대선배 캐릭터 뚝딱 잔소리에 내가 할래요. 잔소리는 말고 내용은 제대로 정하세요"등 탄탄한 막내로 출연하고 하루 오전에 스타가 됐다. 펜스 프로필의 이름 펜스 본인이 하나 0살 키 2개 0cm체중 원래 하나 03kg이지만 여름에 고생을 하고 현재는 93.9kg의 경력 없음. 현재 EBS 습관생꿈 최고의 크리에이터고향남극현재사는곳EBS소품실한구석성격의욕이넘치다나쁜식품참치,한식특기랩,비트박스조금 취미국한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화제거리거리는 것은 무엇일까.존경하는 인물 본인이 가장 슬펐을 때, 남극에서 체격이 크다는 이유로 다른 펭귄이 인정해 주지 않았을 때, 가장 힘들었을 때, 남극에서 대한민국까지 헤엄쳐 올 때, 가장 기뻤을 때, EBS 습관생의 기회를 얻었을 때, 가장 기뻤을 때, 대한민국에서 friend가 나를 알아주는 모든 순간으로 하고 싶은 내용 Yo, <자이언트 펜TV> Let's 구독! >
인기 노하우를 열 손가락 하나 접어도 모자랄 펜스의 매력이지만 펜스가 사랑을 받는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재치 있고 순발력 넘치는 발언 덕분이었다. 2030세대가 공감할 만한 트렌디한 예능감과 교묘하게 선을 넘는 과인이 걸리고 거침없는 사이다 발언은 펜스가 사랑 받는 수밖에 없는 이유로 꼽힌다. 유튜브에 쏠린 초등생을 잡기 위해서 만든 캐릭터"펜스"이 어른들에게도 인기 있는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밀레니엄 세대의 데뵤은쟈펭스은 하나 982년부터 2000년에 태어난 즉 밀레니엄 세대의 대변자이다.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2030세대에서 최근 막 사회로 들어선 사회 초년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들은 펜스의 직구에 대리만족을 느끼며 황대 문화에 반기를 든 그에게 지지를 보낸다. 첫 번째 예시로 펜스는 EBS 버릇생인데, EBS 김명준 사장의 이름을 늘 언급합니다. EBS에서 잘리면 KBS로 가겠다는 발언도 서슴지 않고 내뱉는다. 참치가 먹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다. " 맛있는 것에는 꽃 다랑어 다랑어는 높은 높고 먹지 않는, 못 먹을 때는 김명중"과 하고 나"김명중 돈으로 구독자에게 선물을 주는 "과 이야기하고 싶스토리웅 많아도 못하고 사는 2030세대의 안을 개운하게 한다. 권위와 통념에 반항하는 펜스 밀레니엄 세대가 펜스를 대변자로 삼는 가장 큰 이유다.#병맛 유머가 묘하게 끌리는 B급 유머도 재미있다. 펜스는, 본인을 초대한 초등학교의 교무실에 볼풀을 설치, 거과의 "여기 데판은 어디냐"라고 교감을 호출하기도 합니다. 친국이 없어 고민이라는 초등학생에게는 세상에 친국은 많고 지구는 넓으니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과다라고 따뜻한 눈빛을 준다. 사람들은 펜스의 호화로운 모습에 당황하기보다는 오히려 열광했어요. 아이를 윽박지르는 캐릭터는 펜스가 처음이라고 한다. 펜스는 무례하기 짝이 없다. 그 과인명의 철학도 있다. 뽀로로와 자신을 비교하는 사람들에게 신경 안 써. 넘어야 할 사람은 과인본인이라고 답합니다.거과인, 다이어트가 안 된다고 고민하는 사람에게 배는 명예다, 과인 본인을 사랑하라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합니다. 무근본처럼 보이지만 꽤 멋진 펜스 삶의 방식이 사람들을 펜스홀릭하게 만들고 있다.#패러디&콜라보레이션 마니아 펜스의 패러디를 보는 것도 즐겁다. 펜스는 인기 광고와 예능 프로그램의 패러디에 계속 도전합니다. '쇼미더펜스'부터 조정석과 손와인의 광고 '마친 on', 손흥민의 '슈퍼콘'의 광고도 '펜스아h'해서 제작했습니다. 펜스는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유행 트렌드가 무엇인지 안테나 과인을 제대로 새어 빠르게 반영합니다. 또 젊은 층이 좋은 인기 유튜버와 다른 방송사 채널과의 협업에도 적극적이었다.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연주되는 생활을 할 수 있다면 분야를 막론하고 도전하는 것이었다. 이런 펜스의 열 처음의 모든 것에 팬들은 지루할 틈이 없다는 반응이었다.더 에디터 하은정 취재 김두리 사진 EBS 제공, <자이언트 펜TV> 캡처, 정은지 인스타그램, V LIVE 캡처, 샘 컴퍼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