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육교사2급자격증 취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5:02

    >


    안녕하세요저는 40대 후반의 가족, 주부이십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놓고 이번에 보육 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박 OO입니다.


    >


    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일반 회사에 취직해서 직장생활을 한다. 결혼 후에 아이가 생기고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최근까지 쭉 전업주부로 생활했어요.아이들은 어느새 어른이 되어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고 자신이 하고싶은 꿈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큰아들이 내게 물었습니다. 오무이는 어릴적 꿈이 어떤 사람이냐고 사실 저는 그 스토리에 선 것처럼 대답을 못하고 굉장히 고민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지금까지 아이들의 두목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제 꿈은 잊고 살았습니다.그 물소리에 대답하려고 잠시 생각해보니 요즘의 큰애들보다 더 어린시절의 나의 꿈이 생각이 났어요. 제 꿈은 어린이집 선생님인데 문득 아이들도 성장해서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도전해 보려 했습니다. 그래서 큰 아이에게 부탁했어요.​


    >


    큰 아이가 그 스토리를 듣고 자기 혼자처럼 열심히 찾아주었어요. 애집 선생님을 하려면 보육 교사 2급 자격증이 필요하지만, 보육 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고졸자라 요즘 대학에 가지 못합니다. 그래도 다시 찾은 제 꿈을 포기하기가 힘들었습니다.그리고 딸이 말하는 스토리에 학점은행제라는 것이 있는데 그걸로 진행하면 고졸자도 된다고 하니 이거 한번 해보는 게 어때? 맞아요. 그래서 그게 뭔지 검색해봐도 잘 모르겠어요.


    >


    여러가지 정보를 찾다가 제 멘토를 만나게 되었어요. 학점은행제가 뭐냐면 저처럼 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 학위 자신 전문 학위가 필요한 사람들이 때로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싼값에 단기간에 온라인으로 학점을 쌓고 정규 대학과 같은 학위를 인정받는 제도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줬어요. 그래서 저는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가끔 많이 걸릴 것 같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걱정이 많이 됬어요.. 제 멘토는 정말 저를 위로하면서 걱정스러운 이야기라고 했어요. 이렇게 저는 멘토 형과 함께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시작된 과정은 온라인에서 하나 여덟 과목, 대면 과목 여덟 과목, 그리고 실습 하나 과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온라인 과정 진행 예를 들으니까 멘토가 필요한 과정을 방안표에 보여주면서 이렇게 진행하는 안이라고 해서 제 가끔씩과 하나의 정에 맞게 조정해 주더라고요. 온라인 수업 듣는 방법도 하나하나 설명했지만 제가 컴맹이에요.한 번에 따라가지 못하고 어리게 되물었지만 답답해하지 않고 여러 번 설명해 주었습니다. 대면 수업은 제가 어디 가서 수업을 듣는 게 온라인처럼 하나도 정조율도 안 되고 그럴까 봐 걱정이었습니다.그러나 멘토에게 걱정스러운 스토리이라는 이야기를 적어 주신 예기 이 과목당 1번만 출석하고 앞으로 온라인 과정과 이 1회래요. ​ 그렇게 한학기는 하나 5주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멘토씨는 수업만 잘 들어달라고 했어요.그렇게 수업을 듣는건 큰 문재가 되진 않았지만 시험과 과제가 걱정되었습니다. 처음 Sound공부를 하는 이야기인데, 너무 많이 해버리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중간고사를 떨리는 심정으로 치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멘토님이 보내주신 자료와 간단한 팁을 주신 덕분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렇게온라인과목은간단하게끝납니다.​


    >


    마지막 실습만 남은 상황에서 지금 대학을 방문해서 출석하고 실습을 진행할 하나만 남았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사실 수업을 듣는 것보다 실습을 하는게 제일 걱정스러웠어요. 대학은 어떤 학교에서 진행해야 하는지, 어떤 학교는 좋을지, 실습지는 촌락어린이집, 어디든지 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어요.하지만 실습하기 전에 멘토로부터 가까운 가능한 대학과 실습이 가능한 실습처를 알려받았고 sound로부터 끝까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내 sound에게 일러준 총 27과목의 수업을 개를, 4학기가 소요됐으며 2년이 조금 아쉬웠어요.그래서 저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시작하면서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았고 너도 오래 걸리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많았습니다. 하지만멘토님을만나고나서그두려움과걱정은제가할수있다는확신으로변했고드디어자격증을따게되었습니다. ​ 내가 어떤 것이 아이에게 자랑하면 딸 아이가 놀라며 대학까지 가지 않은 곳에서 2년도 아니골리링고 그렇다고 놀랐어요 집 하나까지 하면서 하는 것과 때 때 로이 더 오래 걸린다고 생각한 것 같네요....후후... 그러면서"어머니가 지금이라도 꿈을 이루고 좋아합니다! 제 딸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해요. 주변에 어린이집 선생님이 하고 싶다는 친구가 있다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제 멘토를 추천합니다. 저도 멘토랑 자격증 땄다고 자랑하면서 하는 얘기예요..아!!당신도 주부라서 망설이고 있다면 한말씀 드리고 싶어요. 저도 성공했어요! 누구도 있나요!걱정 말을 시험하고 보세요!하나 00살 인생에 이번 인생 2차전 시작 임니다니다!요즘이 저는 당싱무 행복하고 제2번째 인생을 살게 해서 준 멘토님! 고마워요!!


    박OO씨처럼 주부이고 고졸이라 처음에는 걱정도 되고 부담도 되겠지요.보육 교사 2급 자격증은 학점 은행제로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다.인터넷으로수업이진행되어가장궁금한대면과실습도생각하지않고문의주시면가까운학교/실습소로안내해드리겠습니다.예를 들어, 시이마루를 보고 자신은 대졸인데 상담인가? 의문스러운 분들!! 걱정마시고 문의해주세요! 고졸도/대졸도 전부 상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걱정마시고 취득하고 싶으신 분은 문의해주세요!!


    >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배움에는 나이가 정해져 있지 않아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한번 도전해 보세요. 항상 도전은 아름답고 도전자는 위대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